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뇌혈류 건강하게 관리하는법

by Professor5 2020. 4. 30.

뇌는 근육보다 약 3 배 많은 산소를 사용합니다. 

 

산소는 뇌 기능과 뇌 치유에 필수적입니다. 최적의 뇌 기능은 건강한 혈류에 의존합니다. 뇌로 흐르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양을 늘리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혈류량 증가를 위한 운동

 

규칙적인 운동

 

1.규칙적으로 운동

모든 간단한 활동은 순환과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중간 정도의 운동은 나이든 여성의 뇌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일주일에 3-4 번의 빠른 속도로 30-50 분 동안 걷는다.


 

 

짧은 산책

 

2.하루 짧은 산책

걷기의 이점을 얻기 위해 긴 운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짧은 산책은 또한 뇌로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5분만 걸 오면 혈액 순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칭

 

3.낮에는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전체 순환을 개선하고 관절과 근육의 염증을 예방합니다. 몸을 스트레칭하기 위해 매시간 몇 분씩 따로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좋습니다.

 

 

 

호흡을 사용하여요 혈류 개선하기

 

 

코로 숨쉬기

 

1.코로 숨을 쉰다

복부에서 횡격막을 작동시킵니다. 이것을 "배꼽 호흡"이라고도 합니다.호흡은 공기와 산소를 혈액 순환의 대부분이 이루어지는 폐의 하부로 내려갑니다.


 

 

명상하기

 

2.명상하기

명상 중에는 심장 박동과 호흡이 느려집니다. 명상에는 깊고 고른 호흡은 혈액에서 산소의 포화를 증가시킵니다.


 

 

 

금연하기

 

3.금연하기

니코틴은 뇌로의 건강한 혈류를 막는 동맥을 제한합니다. 사람들이 담배를 끊자마자 뇌의 산소 흡수와 혈류는 최대 17 % 까지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식단으로 혈류 관리하기

 

 

녹차 초콜릿

 

1.초콜릿을 조금씩 챙겨 먹기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 콩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는 뇌로의 혈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 또는 백차는 플라보노이드는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견과류

 

2.견과류 섭취하기

견과류, 씨앗, 블루 베리 및 아보카도는 때로는 영양가가 높은 "슈퍼 푸드"라고 합니다.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한 두뇌를 노후로 유지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 섭취하기

 

3.은행 섭취하기

은행나무는 뇌로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은행 나무는 또한 알츠하이머에서 손상된 것으로 생각되는 신경 세포를 보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