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케톤식이요법 알아보기

by Professor5 2020. 5. 1.

원래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했지만, 케토 제닉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효율적인 단백질 및 지방 함량이 높고 에너지 대신 인슐린 대신 지방을 태울 수있는 능력을 위해 피트니스 커뮤니티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케톤식이 요법은 다양한 효과를 위해 사용될 수 있으며 케토 제닉 상태는 다양한 방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케토 제닉 과정뿐만 아니라 케토 제닉 식단의 구성을 이해하여 자신의 생활 스타일에 대한 정보에 중점을 두어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케톤식이요법 준비하기전에

 

의료전문가에게 문의하기

1.의사나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기

케토시스는 신체가 포도당이 아닌 에너지로 지방을 연소하는데 의존하는 비교적 복잡한 대사 상태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질 감소, 다양한 신경계 장애 또는 특정 유형의 당뇨병 치료와 같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에서 체육관에서 체중 감량 또는 체중 증가와 같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에서 케톤식이 요법을 선택하는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면 식습관이 바뀌면 신체가 어떻게, 어떻게되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케토시스 전 과정에 걸쳐 건강한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탄수화물식 시도해보기

2.케톤식이 요법 하기전에 저탄수화물식이 요법을 시도해보기

 케톤식이 요법은 영양 적으로는 좋지만 대사 적으로 기아와 비슷합니다. 저지방 고탄수화물 식단에서 전환하는 경우 케토시스의 처음 몇 주 동안 일부 부작용 (일반적으로“케토 독감”이라고 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톤식이 요법으로 전환하기 전에 저탄수화물식이 요법을 시도하면 부작용의 양이 줄어들고 먹을 음식의 종류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케톤산증에 주의

3.케톤산증에 주의하기

케톤 산증은 케톤의 과잉 생산과 인슐린의 과잉 생산의 조합입니다. 

 

인슐린은 케토시스에있을 때 에너지로 변환되는 지방의 양을 조절합니다. 케토시스 동안 케톤을 건강한 범위로 유지하기 위해 평균적인 개인은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할것입니다.

 

 제 1 형 당뇨병이없는 경우는 드물지만, 케톤 산증은 빠르게 심해 져서 붓기, 탈수 및 염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케톤식이 요법 변형 선택하기

4.케톤식이요법의 변형을 선택하기

일부 변형은 중재를 허용하지만 다른 변형은 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케톤식이 요법에는 여러 가지 변형이 있으며, 다양한식이 요법 종류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면 그것을 고려해 관리하고식이 요법을 제어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케톤즈의 징후 검사하기

5.식이 요법 전반에 걸쳐 케톤증의 징후를 검사하기

신체의 케톤 생성을 테스트하는 것은 케톤식이 요법이 효과적인지 여부를 알 수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케톤증 과정 내내 소변을 통해 간 지방을 변환하여 생산 된 많은 케톤체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통해 테스트하면 신체가 생산하는 케톤의 균형을 주시하고 케톤 산증으로 흘러 가고 있다는 징후를 볼 수도 있습니다.

 

 

 

식단으로 관리,유지하기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1.건강한 지방을 많이 섭취하기

에너지를 위해 탄수화물에서 흔히 발견되는 포도당 대신 지방을 태우도록 신체에서 노력하기 때문에 지방은 케톤식이 요법의 주요 성분입니다. 

 

지방 요리, 고지방 간식 섭취 및 모든 식사의 주요 부분으로 지방을 포함시키는 것이 케토시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고품질 단백질 섭취하기

2.고품질 단백질을 섭취하기

단백질은 케토시스 과정에서 필요한 에너지와 영향을 많이 줄 것입니다. 

 

케톤식이 요법을 시작하기 위해 원하는 효과가 무엇인지에 따라 식이요법 전반에 걸쳐 더 많거나 적은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3.순 탄수화물을 계산하기

순 탄수화물은 섬유질을 빼고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입니다.

 

 순 탄수화물을 계산하면 건강한 범위 내에서 하루에 얼마나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는지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4.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을 피하기

탄수화물과 설탕에는 케톤식이 요법에 반하는 많은 형태의 포도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분이 많은 채소, 정제 된 설탕 및 과일을 피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몸이 케톤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보충제 섭취하기

단쇄지방 섭취하기

1.단쇄지방 섭취하기

단쇄 지방은 간을 반응하게 하여 더 많은 케톤을 만들며 섬유질의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단쇄 지방에는 다른 형태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지만 케토시스 과정을 완화하고 신체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있는 많은 음식이 있습니다.


 

비타민D 섭취하기

2.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기

비타민 D는 칼슘 소비, 세포 성장 및 염증에 필수적입니다. 케톤식이 요법의 제한은 또한 비타민 D에 대한 높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D를 섭취하면 골밀도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 보충제 섭취하기

3.섬유질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탄수화물을 제거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많은 양의 섬유질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섬유질은 소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한 배변을 촉진시킵니다. 

 

 

원하는 양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변비 또는 기타 장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보충제를 복용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