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우울증 치료방법과 마그네슘의 중요성

by Professor5 2020. 5. 2.

우울증에 걸린 생활은 힘들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을 찾고 싶을 것입니다. 

 

낮은 마그네슘 수치는 우울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우울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먹거나 미네랄 워터를 마시거나 보충제를 섭취하면 마그네슘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생활 습관의 변화 및 다른 대체 치료법과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의사에게 진단을 확인하고 심각한 증상을 치료하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는게 적절합니다.

 

마그네슘 충분히 섭취하기

혈액검사

1.혈액 검사를 통해 마그네슘 결핍이 있는지 확인하기 

우울증은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쉽게 검사되는 상태이므로 의사에게 혈액 검사를 요청하여 마그네슘 결핍 여부를 확인하세요. 

 

특정 위와 신장 질환은 마그네슘 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2.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수치가 높아진다

마그네슘은 특히 녹색 잎이 많은 채소에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마그네슘 수준을 높이려면 음식을 통한 일일 마그네슘 섭취량을 늘려야합니다. 

 

마그네슘의 풍부한 공급 원인 음식은 요리법에 포함시켜 매일 식사 할 수있는 다양한 식물성 식품입니다.


 

미네랄 워터 섭취

3.미네랄 워터를 마시면 더 많은 마그네슘을 쉽게 섭취 할 수 있다

미네랄 워터에는 일반 물에는없는 유용한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2 리터의 미네랄 워터를 마시는 경우 매일 수분 섭취량을 25 %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미네랄 워터의 라벨을 확인하여 양을 확인하십시오. 리터당 20mg ~ 110mg의 마그네슘이 있어야합니다.


 

마그네슘 보충제

4.의사가 승인하면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기

마그네슘 글루코 네이트, 마그네슘 락 테이트 및 마그네슘 시트 레이트는 권장되는 형태의 마그네슘 보충제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마그네슘은 신체에 쉽게 흡수됩니다. 

 

평균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350mg 이상의 마그네슘을 섭취해야합니다. 어린이는 하루에 130 ~ 240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해야합니다.


 

 

마그네슘 보충제 부작용 주의하기

5.마그네슘 보충제의 부작용에주의하기

마그네슘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용하기 전에 의사 나 약사와 상의하여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생활 스타일 변화로 우울증 관리하기

 

매일30분 운동하기

1.매일 30 분 동안 운동하기

운동에는 심리적, 신체적 장점이 있습니다. 기분을 개선하고 불안을 줄이며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및 관절염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운동은 몇 시간 동안 우울증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규칙적인 운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울한 에피소드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당 의사는 우울증 관리에 도움이되는 피트니스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

2.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생성을 증가시켜 우울증과 불안을 유발합니다. 우울증은 불면증과 관련이 있으며,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우울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면주기와 연결하려면 밤에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하는 수면 스케줄을 만드세요.


 

 

스트레스 관리

3.스트레스 관리하기

스트레스는 삶의 정상적인 부분이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는 우울증, 불안 및 다양한 다른 문제와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이벤트 후 휴식을 취하는 것은 나이가 들수록 어려워집니다.

 

 스트레스를 피하고, 명상  연습 하고, 요가 같은 평온한 운동을하고, 재미있는 활동을위한 시간을 가지세요.


 

알코올 피하기

4.알코올 피하기

알코올과 우울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계속 복용하면 악화됩니다. 장기적으로 이것은 우울증 치료를 어렵게 만듭니다. 알코올 의존은 불안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대체치료로 시도하기

 

 

오메가3 섭취

1.생선 기름을 섭취하기

생선 기름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인해 뇌 기능에 도움이됩니다. 

 

우울증 환자는 어유에서 발견되는 두 가지 물질 인 혈액에 EPA 및 DHA라고하는 뇌 화학 물질의 농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몇 번씩 생선이나 해산물을 섭취하면 오메가 3가 많이 섭취됩니다. 연어, 홍합, 정어리, 청어, 굴, 송어를 섭취하십시오.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보조제를 복용 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C 섭취

2.피로를 줄이기 위해 비타민 C를 늘리기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결핍이있는 사람은 피로와 우울감을 느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를 피하려면 매일 비타민 C 섭취를 늘리십시오.

 

비타민 C로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거나식이 보충제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붉은 색 또는 녹색 고추, 오렌지, 레몬, 시금치, 브로콜리, 콩나물, 딸기, 토마토, 망고, 및 멜론과 같은 더 많은 비타민 C 공급원을 섭취하세요.

 

 

 

 

진료를 받는 시기

 

1.우울증증상이있는 경우 의사의 진단을 받기

우울증은 일상적인 활동에 대한 관심을 잃고 에너지가 부족하며 지속적인 슬픔을 느끼게하는 정신 건강 상태입니다. 

 

단기간 동안 경험하거나 평생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치료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도록 우울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심각한 증상이나 행동은 즉시 치료하기

우울증으로 고군분투하는 것은 정말 어렵지만, 여러분들은 혼자가 아닙니다. 

 

우울증이 심각하게 생활을 방해하거나 유해한 행동을 유발하는 경우 도움을 청해야합니다. 신뢰하는 사람과 상담하여 도움을 받거나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의사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세요.


 

3.치료사 상담하기

우울증의 원인에 따라 치료 전문가는 감정을 조절하거나 상태를 조절하기위한 전략을 배우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문제가있는 생각을 인식하고 대처 기술을 배우며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