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탈모에 좋은음식 30가지 알아보기

by Professor5 2020. 5. 16.

머리카락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주요 요인 (유전학, 연령, 호르몬, 영양소 결핍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먹는것은 머리카락의 모양을 제어하기 위해 할 수있는 몇 가지 일 중 하나입니다. 

 

결국, 당신이 얇고 너무 모발에 빠지기 쉬운 경향이 있다면, 잘못된 음식을 먹음으로써 그것을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모발 성장에 적합한 건강식단을 고르는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카락의 두께와 강도는 대체로 유전 적이지만, 먹거나 충분히 먹지 않는 음식은 멋진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만큼 머리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 방지를 위한 식품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을까 ?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있습니다.

 

  • 비오틴 : 모발 성장과 강화에 도움이되는 B 비타민
  • 비타민 D : 모낭 자극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비타민 E :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탈모와 관련이있는 것으로 알려진 두피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 철분 : 철분 결핍은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 비타민 C : 신체가 쉽게 철분을 흡수하게합니다
  • 오메가 -3 지방산 : 항 염증 효과로 모발의 염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음식은 무엇 있을까 ?

 

탈모에 좋은음식 알아보기

 

1. 아몬드 버터

 

 

 

 

탈모에 좋은음식 첫번째는 아몬드 버터입니다.아몬드 버터에는 모발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영양소 (단백질, 건강한 지방 및 특정 비타민 포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견과류의 비타민 E 함량이 특히 모바을 두껍고 광택있게 유지하는 데 좋다고 말합니다.

 

아몬드 버터 한 스푼 은 거의 3.87 밀리그램의 비타민 E를 제공 합니다. 권장되는 일일 비타민 E 수당은 15 밀리그램이므로 아몬드 버터는 특히 큰 스푼을 두 개 이상 섭취하는 경우 방해가되지 않습니다.

 

 

2. 귤

 

 

 

탈모에 좋은음식 두번째는 귤 입니다.

 

귤 의 장점은 머리카락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귤의 비타민 C 함량은 육류와 시금치와 같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철분을 신체가 쉽게 흡수하도록 합니다.

 

대한 의학 학회지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철분 결핍은 탈모와 관련이 있으므로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C 음식 은 몸이 철분을 더 많이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3. 연어

 

 

 

탈모에 좋은음식 세번째는 바로 연어입니다.

 

연어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있는 오메가 -3 지방산 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피부과 전문의들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음식에 대해  “오메가 -3는 항염증제입니다. 염증을 일으켜 모발을 흘리면 도움이됩니다 . 오메가 -3의 다른 훌륭한 호두, 석류 및 아마씨가 있습니다.

 

오메가 -3는 건강과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모발을 키우고 윤기를 유지합니다. 연어는 신체가 인슐린을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이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연어와 다른 지방 물고기는 여포 자극 비타민 D로 가득합니다. 스테로이드 생화학 및 분자 생물학 저널에 인쇄 된 연구에 따르면 , 비타민 D는 휴면 상태가 된 모낭 자극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영양소가 모발의 가늘어 짐과 심지어 대머리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4. 시금치

 

 

 

탈모에 좋은음식 네번째는 바로 시금치 입니다.

 

시금치는 머리카락과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영양소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식이 요법에서 탈모로 이어질 수있는 무언가가 부족하지 않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분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을뿐만 아니라 시금치는 모발이 피지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5. 달걀

 

 

 

 

탈모에 좋은음식 다섯번째는 계란입니다.

 

계란에는 비오틴이라는 10 mcg의 비타민 B 가 들어있어 모발이 자라거나 손톱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좋은 비오틴 공급원에는 아몬드, 아보카도 및 연어가 포함됩니다.

 

또한, 계란은 머리카락이 강하고 윤기 나게하는 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D (계란 당 DV의 11 %)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새로운 모발이 자라는 작은 모공. 이로 인해 머리카락의 두께가 향상되거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손실되는 머리카락의 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6. 그릭 요거트

 

 

 

거의 모든 고대 그리스 상 위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본 적이 있습니까? 

 

두껍고 꽉 찬 물결 모양의 모발. 예술적인 선택? 혹시. 그러나 아마도 단백질이 풍부한 두껍고 요구르트가 그리스와 다른 문화권에서 수백 년 동안 먹어 왔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리스 요거트에는 비타민 B5 (판토텐산) 가 들어 있으며 B 비타민은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오트밀

 

 

 

오트밀은 철, 섬유 , 아연, 오메가 -3 지방산 및 폴리 불포화 지방산 (PUFA)이 풍부하여 모발 성장을 자극하여 두껍고 건강하게 만듭니다.

 

 

8. 구아바

 

 

 

탈모에 좋은음식 여덟번째는 구아바 입니다.

 

귤과 같은 구아바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보충제는 "일시적인 모발을 가늘게하는 여성의 중요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리는 종종 오렌지를 비타민 C 의 최고의 공급원 으로 생각하지만 , 하나의 구아바는 4-5 배나 많이 들어갑니다.

 

9. 렌틸 콩

 

 

렌틸콩은 비타민A와B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연력 강화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탈모예방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굴

 

 

 

탈모에 좋은음식 열번째는 굴 입니다. 머리카락이 얇아 지거나 완전히 빠지는 경우식이 요법에서 아연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연구에 따르면 아연 결핍과 관련된 탈모 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함으써 탈모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아연 섭취량을 늘리는 한 가지 방법은 굴에 올리는 것입니다.

 

껍질을 벗긴 해산물 중 6 개만 영양소의 DV의 두 배인 30 밀리그램의 아연을 줄 것입니다. 아연이 많은 다른 음식에는 고기와 콩이 포함됩니다.

 

11. 고기

 

 

 

우리가 언급했듯이 철분 결핍은 특히 여성에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철분은 우리의 친구 시금치 (및 다른 짙은 녹색), 대두, 렌즈 콩, 강화 된 곡물 및 파스타에 풍부합니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기에는 철분이 풍부합니다.

 

12. 블루 베리

 

 

 

탈모에 좋은음식 열두번재는 블루베리 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탈모 및 건강에 해로운 두피와 관련이  있으므로 두피와 모발을 행복하게 유지하려면 산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산화 스트레스를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블루 베리에는 비타민 B와 프로 안토시아니딘을 포함한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13. 보리

 

 

 

 

탈모에 좋은음식 열세번째는 보리 입니다.

 

아몬드 버터와 마찬가지로 보리는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이 영양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식단에 모발 성장을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14. 호두

 

 

 

탈모에 좋은음식 열네번째는 호두 입니다.

 

다중 불포화 필수 지방산 리놀레산 (오메가 -6 지방산)과 알파-리놀렌산 (오메가 -3 지방산)의 결핍은 손실을 포함하여 모발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피 머리카락과 눈썹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을 밝게합니다. 머리에 생기지 않도록 리놀렌산과 호두와 같은 알파 리놀렌산으로 이루어진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15. 당근

 

 

 

탈모에 좋은음식 열다섯번째는 당근입니다.

 

비타민 A로 전환하면 베타 카로틴이 건조하고 둔한 모발을 보호 하고 두피의 땀샘을 자극하여 피지라는 유성 액체를 만듭니다. 고구마, 호박, 멜론, 망고 등 주황색 과일과 채소가 가장 좋습니다.

 

16. 넙치

 

 

 

넙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 하여 신체가 건강한 인슐린 수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넙치는 모발 성장에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이지만 다른 건강상의 이점도 많이 있습니다.

 

17. 표고 버섯

 

 

 

탈모에 좋은음식 열일곱번째는 표고버섯 입니다.

 

미네랄은 모발의 자연스러운 색을 유지하고 회색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요리 한 표고 버섯 한세트에는 1,299 마이크로 그램의 미네랄이 들어 있으며 이는 RDA의 145 %입니다.

 

해초와 참깨도 훌륭한 식품입니다.

 

 

18. 병아리 콩

 

 

 

병아리 콩은 엽산 이 많으므로 콩으로 언급했듯이 신체의 적혈구 기능에 도움이됩니다.

 

 

19.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단백질과 모발 성장 촉진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이 청록색 조류는 아열대 기후의 바다와 짠 호수에서 자연적으로 자랍니다.

 

20. 땅콩 버터

 

 

 

아몬드 버터와 마찬가지로 땅콩 버터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식이 요법에 너트 버터를 첨가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머리카락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1. 곡물 통조림 시리얼

 

 

 

 

시리얼의 라벨을 확인하십시오. 언급 한 바와 같이, 철분 결핍은 모발이 얇아 질 수 있습니다.

 

22. 키위

 

 

 

키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신체가 철분을 흡수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23. 조개

 

 

 

임상 및 실험 피부과 의 검토에 따르면, 조개 속의 비타민 B12는 모발 성장 을 촉진하고 탈모 를 줄이며 그레이밍 과정을 늦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4. 파프리카

 

 

 

이 채소는 비타민 C로 이루어져 모바을 길고 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달에 필요한 항산화 제인 비타민 C의 DV 몸은 자체적으로 비타민을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영양소로 가득 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고 머리를 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추의 비타민 C가 시금치와 같은식이 철과 동기화되면 신체가 철을 훨씬 쉽게 흡수하여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25. 검은 콩

 

 

 

탈모에 좋은 스물다섯번째는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은 철분과 아연 섭취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아미노산이므로 모발과 그 주요 영양소에 대해 이미 말씀 드린 것을 고려할 때 라이신이 건강의 성장과 발달을 장려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단백질이 들어있는 검은 콩에는 라이신이 들어 있습니다. 콩류의 반 컵 서빙에는 523 밀리그램의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26. 석류

 

 

 

탈모에 좋은음식 스물여섯번째는 석류입니다.

 

석류는 섬유질과 항산화 제는 말할 것도없이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영양은 콩보다 20 %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 한 완전한 단백질로 간주되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석류를 시리얼, 스무디, 푸딩에 첨가 할 수 있으며 심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됩니다.

 

 

27. 아보카도

 

 

 

건강한 지방으로 채워진 아보카도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강력한 항산화 제인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오틴이 포함되어 있으며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8. 메밀

 

 

 

탈모에 좋은음식 스물여덟번째는 메밀입니다.

 

메밀은 식이 섬유, 아연, 철 및 B 비타민을 강화하여 건강한 모발을 만듭니다 .

 

통 곡물로 여겨지는 메밀 은 영양가가 높은 글루텐 프리 씨앗입니다.

 

메밀은 주요 항산화 제와 섬유질로 채워져있어  아침 식사 또는 쌀 볶음밥, 기타 국수 요리를 할 때 메밀 기반 우동을 만들어보세요

 

 

 

29. 고구마

 

 

 

고구마에 베타 카로틴이 함유 된이 산화 방지제는 건조하고 둔한 모발을 보호 할 수있는 비타민 A로 바뀝니다. 

 

고구마 는 흰 감자보다 비타민 A가 상당히 높고 섬유질이 약간 높습니다. 고구마는 또한 면역력과 건강한 시력을 지원하는 역할을합니다.

 

30. 아스파라거스

 

 

 

마지막으로 탈모에 좋은음식은 아스파라거스 입니다.

 

B 비타민 엽산은 아스파라거스 와 아보카도, 오렌지 및 브로콜리 에서 풍부하게 발견됩니다 .

 

이 영양소는 유전자 합성 및 적혈구 형성을 담당합니다. 또한 단백질 분해에 큰 역할을하므로 모낭의 구성 요소를 제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