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들 자세하게 알아보기

by Professor5 2020. 5. 15.

대상포진 초기증상 자세하게 알아보기

대상포진은 매년 수만명이 넘는 한국인 대상 포진으로 인한 가려운 물집 발진 대상 포진으로 고통받습니다 .

 

이는 대상이 신경 뿌리를 괴롭 히고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과 동일합니다. 

 

실제로 수두를 앓은 사람들은 수년 후 (가장 일반적으로 50 세 이후) 대상 포진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은 잠시 멈출 수 있고 면역력 저하로 인해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첫번째: 발진

대상 포진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 몸통의 한쪽 또는 부위에만 종종 포함되는 고통스럽고 액체로 가득 찬 물집의 형태로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가슴, 등, 엉덩이 또는 목의 국소 신경 뿌리에 영향을 미치며 약 7-10 일 동안 정확한 부위에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투명한 액체가 채워지지만 며칠이 지나면 액체가 흐려져 더 어둡고 어두운 색조를 띠게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발진이 시작될 때까지 일반적으로 몸이 좋지 않다고보고하며 일부는 가벼운 형태의 독감이 발생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독감과 유사한 증상에는 일반적으로 부은 림프절이 동반되며, 이는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수두에 걸린 적이 있고 독감과 같은 증상이나 림프절이 부어 오르면 발진을 조심하고 발병이있을 경우 최대한 빨리 의사를 방문하십시오.

발진

  •  

 

대상포진 초기증상 두번째: 따끈 거림

따끔 거림은 종종 대상 포진 발발과 함께 발진이 발생하기 전에 독감과 유사한 증상과 함께나타납니다. 

 

이 따끔 거림은 일반적으로 신체의 국부적인 부위 또는 신체의 한쪽에 닿을 때 나타납니다. 

 

환자는 또한 가려움증, 타박상을 느끼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발진이 나중에 나타나는 신체 부위에 포함됩니다.

 

 

의사들은이 따끔 거림이 대상 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신경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영향을받는 신체의 신경은 미생물 수준에만 존재하는 자극에 반응합니다.

 

자신의 관점에서, 명백한 이유없이 따끔 거림, 가려움증 및 화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따끔 거림의 가장 흔한 부위에는 등, 가슴, 복부, 얼굴, 목, 머리 또는 팔 또는 다리가 있습니다. 이것은 거의 동시에 신체의 양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끔거림

 

대상포진 초기증상 세번째: 구역질

대상 포진 발진의 발병 및 발병으로 이어질 경우, 메스꺼움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배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증상은 잠시 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증상이 독감 증후군으로 진행되어 몸이 불편하다는 의심을 받기 시작할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환자는 메스꺼움이나 졸음의 전반적인 느낌을 말하는데, 이는 특정 신체 위치에서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심한 복통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설사 및 또는 구토를 경험합니다. 그러나 구토는 비교적 드뭅니다.

 

 

대부분의 경우, 위의 불편 함은 비교적 경미하지만 문제가 있음을 알리기에 충분합니다. 

 

대상 포진 발병 이전의 메스꺼움 및 독감 유사 증상의 결정적인 측면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체온 상승을 동반하지 않는다는것 입니다. 따라서 체온이 여전히 정상 범위에 있더라도 열이 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구역질

 

 

대상포진 초기증상 네번째: 두통

대상 포진 바이러스는 종종 두개 신경 및 신경근에 신경 병증 통증을 유발하며, 이로 인해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OTC) 두통 약물로 완화되지 않는 고통스럽고 반복되는 두통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OTC 진통제가 다루지 않는 상태 인 신경과의 간섭으로 두통이 유발되기 때문입니다.

 

 

불행히도, 대상 포진 사례를 개발하는 임상적으로 상당수의 사람들은 질병이 진행된 후에도 계속 통증과 두통을 경험할 것입니다. 

 

극단적 인 경우 이 불쾌감은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포진 후 신경통"으로 알려져 있으며 종종 머리 영역에 영향을 줄 때 이마에 나타납니다. 

 

최선의 방법은 포진 후 신경통은 약 30 일 이내에 스스로 해결되지만, 남아있는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되도록 추가적인 치료와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두통

 

대상포진 초기증상 다섯번째: 열

앞에서 우리는 대상 포진 사례에서 나타나는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체온 상승을 유발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확실하고 정확한 룰은 아닙니다. 드물게, 환자는 열이있는 것처럼 느낄뿐만 아니라 실제로 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심각 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열이 화씨 101도 (섭씨 38.3도)를 초과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습니다.

 

열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침대에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열이 뻣뻣한 목, 호흡 문제 또는 매우 심한 두통과 같은 추가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화씨 102도 (섭씨 38.9도) 이상의 열은 의학적으로 평가되어야합니다. 

 

며칠 이상 지속되는 열병과 지속적인 24 시간 동안 갈수록 심해지는 열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38.9도

 

 

대상포진 초기증상 여섯번째: 오한

체온의 변동과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면역 체계의 자연 반응으로 인해 대상 포진 발진이 발생하기 전에 오한을 경험하는 것이 매우 일반적입니다.

 

 이 오한은 대개 일반화되어 있지 않지만 오히려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종종 환자에게 정기적인 독감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도록 만듭니다. 사실, 대상 포진의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입니다.

 

다른 많은 대상 포진 증상과 마찬가지로 오한은 환자의 전반적인 편안함 수준을 향상 시키도록 설계된 완화 치료를 통해서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몸에 귀 기울이고 그에 따라 반응하십시오.

 

 추울 때는 여분의 옷을 입거나 담요 밑에 머물러 몸을 따뜻하게하십시오. 

 

너무 따뜻하면 옷을 벗거나 실내 온도를 조절하여 식히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자는 뜨겁고 차가운 느낌 사이에서 앞뒤로 흔들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오한을 관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가능한 한 편안하게 유지하고 격렬한 활동을 피하고 다량의 수분을 섭취하세요.

오한

 

대상포진 초기증상 일곱번째: 눈 문제

대상 포진 바이러스가 눈에 연결된 신경으로 퍼지면 시력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감광성”으로 알려진 밝은 환경에서 눈의 통증을 유발할 것입니다. 

 

극단적 인 경우, 심한 결막염 ( "결막염"또는 "분홍색 눈"이라고 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은 염증과 속눈썹에 끈적 끈적한 끈적 끈적한 눈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기위한 인공 눈물 도입과 주변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는 콜드팩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매우 심각한 것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발견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대상 포진으로 인한 치료되지 않은 안구 증상은 일시적 또는 영구적 시력 손상, 심지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드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재합니다.

 

 영구 손상은 일반적으로 눈의 과도한 건조 또는 근처 조직의 온도 조절이 어려워 발생하는 합병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눈 문제

 

 

대상포진 초기증상 여덟번째: 근육통

근육통 (또는 "근육통")은 종종 대상 포진의 조기 경고 신호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피부에 특히 고통스러운 따끔 거림이나 "피어싱 바늘"느낌을 나타내며 팔과 다리의 근육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대안 적으로, 환자는 근육에서 다른 불쾌감 증상과 함께 압통 또는 통증을 경험할 수있다.

 

 

두통과 마찬가지로 이 유형의 근육통은 대상 포진이 생기지 않아도 장기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느린 근육통은 포진 후 신경통 증후군의 일부이며 치료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드물게, 이 증상은 매우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일부 환자는 그 후 수년 동안 그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포진 후 신경통 두통과 같이 남아있는 근육통은 보통 30 일 이내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근육통

 

대상포진 초기증상 아홉번째: 극심한 피로

대상 포진을 앓고있는 대부분의 개인은 발병 전날에 무기력하거나 명백한 이유없이 에너지가 완전히 소진되었다고 느낍니다. 

 

이로 인해 수면 시간이 길어 지거나 낮잠을 자지 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환자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려는 시도는 대개 일시적인 결과로만 이루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페인 섭취량을 늘려 배뇨를 더 빈번하게하여 탈수와 불쾌감 및 피로 증상을 증가시킵니다.

 

 

어떤 경우에는 환자가 명백한 이유없이 혼란이나 기억 상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대상 포진이 해결되면 이러한 증상에서 완전히 회복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다른 증상이 사라진 후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지속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극심한 피로

 

 

 

대상포진 초기증상 열번째: 피부 민감

접촉에 대한 극도의 민감도는 종종 대상 포진 환자의 불만입니다. 

 

이 감도는 일반적으로 이마와 가슴에 영향을 미치므로 식사, 수면 및 일상 활동이 매우 불편하거나 거의 불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경우에,이 민감도는 상태의 가장 눈에 띄고 결정적인 증상을 구성하는 뾰루지 발진의 영향을받는 신체 부위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감촉은 보통 발진이 발생하기 전에 나타납니다.

 

환자들은 신체의 특정 부위가 갑자기 외부의 자극에 부드럽거나 고통 스럽거나 반응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침대 시트와 특정 신체 위치 부위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수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민감성 증상은 일반적으로 환자의 상태가 호전됨에 따라 발진 전 발진이 나타난 후 며칠에서 일주일 이내에 가장 높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완전히 회복 된 소수의 사람들이 경험한바로는 포진 후 신경통 증후군의 일부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 민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