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우울증 치료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by Professor5 2020. 5. 14.

우울증 치료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우울증 치료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우울증 치료방법

우울해지면 어두운 그림자 아래에서 결코 빠져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심한 우울증조차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울증 때문에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경우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치료에서 약물 치료, 건강한 생활 습관 변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료 종류들이 있습니다.

 

 

물론, 두 사람이 정확히 같은 방식으로 우울증의 영향을받지 않는 것처럼 우울증을 치료하는 사이즈에 맞는 치료도 없습니다. 

 

한 사람에게 효과가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얻음으로써 우울증을 극복하고 행복하고 희망을 느끼며 인생을 되찾는데 도움이되는 치료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 치료 팁

우울증에 대해 최대한 많이 배우십시오.

우울증 증상이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에 의한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그 상태를 먼저 치료해야합니다. 우울증의 중증도 요인입니다. 우울증이 심할수록 치료를 집중적으로 해야 됩니다.

 

올바른 치료법을 찾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및 지원을 찾는 데 약간의 시행 착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료를 받으려는 경우 실제로 맞는 치료사를 찾기 위해 몇 번의 시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매일 30 분씩 산책하거나 걸으면 항우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됩니다. 

 

약물에만 의존하지 마십시오. 

약물 치료는 우울증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장기 사용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운동과 요법을 포함한 다른 치료법은 약물만큼 효과적 일 수 있지만 원치 않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투약을 시도하기로 결정했다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바꿀 때 투약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혼자 있을려고 하지 마십시오.

사회적 관계를 발전시킬수록 우울증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갇힌 느낌이들 경우 주저하지 말고 신뢰할 수있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이야기하거나 우울증 지원 그룹에서 새로운 관계를 찾으십시오.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약점의 징후가 아니며 다른 사람에게 부담이되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누군가와 직접 대면하는 간단한 행동은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시간과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우울증 치료는 모두 시간이 걸리며 때로는 압도적이거나 실망스럽게 느낍니다. 그게 정상입니다. 복구에는 일반적으로 기복이 있습니다.

생활 방식 변화 : 우울증 치료의 필수 부분

생활 습관 변화는 우울증 치료에 간단하지만 강력한 도구입니다. 다른 치료법이 필요한 경우에도 올바른 생활 습관을 바꾸면 우울증을 더 빨리 치료할 수 있고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치료를 위한 생활 습관 변화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약물 치료만큼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

 

 운동은 세로토닌, 엔도르핀 및 기타 기분 좋은 뇌 화학 물질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항우울제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뇌 세포 및 연결의 성장을 유발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것들을 얻기 위해 마라톤을 훈련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일 30 분씩 걷는 것조차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대의 결과를 얻으려면 대부분의 날에 30 분에서 60 분의 유산소 운동을 목표로하십시오.

 

사람들과 어울리기. 

친구나 가족과 정기적으로 연락하거나 수업이나 그룹에 참여하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자원봉사는 사회적 지원을 받고 다른 사람을 돕는 동시에 자신을 돕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영양물 섭취. 

잘 먹는 것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중요합니다. 하루 종일  균형 잡힌 식사를하면 에너지를 유지하고 기분 변화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단 음식  끌릴 수 있지만 탄수화물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충분한 숙면 

수면은 기분에 강한 영향을 미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우울증 증상이 악화됩니다.

 

 수면 부족은 과민성, 기분 상실, 슬픔 및 피로를 악화시킵니다.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매일 밤 7 시간에서 9 시간 사이에 숙면에 취하는것을 목표로합니다.

 

스트레스 감소. 

너무 많은 스트레스는 우울증을 악화시키고 향후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업무 과부하 또는 인간관계와 같이 스트레스를주는 생활 측면을 파악하고 그 영향을 최소화 할 수있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우울증을 앓고 있고 생활 습관 변화가 효과가 없다고 의심되는 경우, 전문의사담당자에게 철저한 검진을 받아보십시오 우울증이 의학적 원인인 경우, 치료 및 항우울제는 거의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의사는 우울증의 의학적 상태를 확인하고 우울증을 부작용으로 유발할 수있는 약물을 복용하지 않도록합니다. 슬픔, 피로, 즐거움 상실을 포함하여 많은 의학적 상태와 약물로 인해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있습니다 . 

 

갑상선 기능 항진증 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특히 여성에서 유발되는 기분 파괴 입니다. 

 

고령자 또는 매일 여러 가지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우울증 증상을 유발하는 약물 상호 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더 많은 약물을 복용할수록 약물 상호 작용의 위험이 커집니다.

우울증 치료를위한 정신 치료

우울증 증상의 근본적인 의학적 원인이 없으면 대화 요법이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요법에서 배운 내용은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증이 재발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술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많은 종류의 요법이 가능합니다. 우울증 치료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 방법에는인지 행동 치료, 대인 치료 및 정신 역학 치료가 있습니다. 종종 혼합 접근법이 사용됩니다.

 

 

일부 유형의 요법은 부정적인 사고  재구성 하고 우울증 퇴치에 행동 기술을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기술을 가르쳐줍니다 . 치료법은 또한 우울증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왜 자신이 특정 방식을 느끼는지, 우울증에 대한 유발 요인 및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개인 또는 그룹 치료

“치료”라는 단어를들을 때 치료사와의 일대일 세션을 자동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룹 요법은 우울증 치료에도 매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그룹 및 개별 치료 세션은 대개 약 1 시간 지속됩니다. 각각의 장점은 무엇이냐면 개별 요법에서는 한 사람과 강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룹보다 한 사람과 민감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화된 관심을받습니다.

 

그룹 치료에서, 같은 투쟁을 겪고있는 동료의 말을 듣는 것은 당신의 경험을 검증하고 자부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종종 그룹 구성원은 우울증의 다른 지점에 있으므로 다른 사람과 어려운 문제를 겪은 사람으로부터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영감과 아이디어를 제공 할뿐만 아니라 그룹 치료에 참석하면 사회 활동과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치료가 힘들어 질 때…

 

집을 리모델링 할 때와 같이 생활에서 잘 작동하지 않는 물건을 분해하면 더 좋아지기 전에 악화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치료가 어렵거나 고통스러워 보이면 포기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감정과 반응을 치료사와 정직하게 논의하면, 덜 효과적인 방법으로 후퇴하기보다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사와의 관계가 지속적으로 강렬하거나 불편한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 다른 치료법을 탐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강력한 신뢰 관계는 좋은 치료의 기초입니다.

치료사 찾기

치료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이 사람과의 관계입니다. 올바른 치료사는 우울증 치료 및 회복에 있어 배려하고지지하는 파트너가 될 것 입니다.

 

치료사를 찾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입소문은 좋은 치료사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친구 나 가족에게 아이디어가 있거나 초기 진료 의뢰를 할 수도 있습니다.
  • 국가 정신 건강 기관은 또한 면허가있는 자격을 갖춘 전문의사도 좋습니다.

우울증 치료제

우울증 치료제가 우울증에 대해 가장 많이 알려진 치료법 일 수 있지만 이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울증은 뇌의 화학적 불균형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약물 치료는 중등도 및 중증 우울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하지는 않으며 일반적으로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항우울제에는 부작용과 안전 문제가 있으며, 금단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 약물이 귀하에게 적합한지 고려하고 있다면, 모든 사실을 배우는 것이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우울증 치료제를 복용하기로 결정하더라도 다른 치료법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생활 습관의 변화와 치료는 우울증 회복 속도를 높일뿐만 아니라 재발을 예방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우울증에 대한 TMS 치료

치료, 약물 치료 및 자조에 저항력이있는 주요 우울증에 시달리는 경우 TMS 요법이 선택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경 두개 자기 자극 (TMS) 요법은 기분과 관련된 뇌 영역에서 반복되는 비침습적 치료입니다.

 

펄스는 두개골을 통해 고통없이 통과하고 뇌의 다른 부분 사이의 의사 소통을 개선하고 우울증 증상을 완화시킬 수있는 뇌 세포를 자극합니다.

 

 

TMS가 치료 내성 우울증을 개선 할 수 있지만 이것이 우울증 치료법이거나 증상이 회복되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에너지를 충분히 개선하고 치료를 시작하거나 식이개선, 운동 및 지원 관계 구축과 같은 생활 방식을 변경하여 우울증 회복을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대한 대체치료 및 보완 치료

우울증에 대한 대안적이고 보완적인 치료법에는 비타민 및 허브 보조제, 침술 및 명상 , 요가 이완 기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우울증 치료를위한 비타민 및 보충제

연구원들은 여전히 ​​한방 치료제, 비타민 또는 보충제가 우울증 치료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아직 논의 중입니다. 

 

많은 보충제가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에 그들의 효능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영양 결핍으로 인해 우울증 증상이 부분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비타민 보충제 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야합니다.

 

 

천연 및 허브 보조제를 복용하기로 결정한 경우 부작용과 약물 또는 음식 상호 작용이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증에서 중등도 우울증 치료에 사용되는 혈액 희석제, 피임약 및 처방약과 같은 처방약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의사 나 치료 전문가가 복용중인 것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