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by Professor5 2020. 5. 11.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당뇨의 원인으로는 서구화딘 식습관이나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과 같이 환경적 요인이 가장 큽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드신다면 분명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1. 당뇨에 좋음 음식 첫번째: 돼지감자

돼지감자

돼지 감자에는 천연 인슐린 이라고 불리우는 이슐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진통제 효과가 있어 신경통 환자나 류마티즘 환자에게도 좋고 루테인 성분이 풍부해서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후에도 돼지감자를 꾸준히 섭추해주시면 변비를 개선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돼지감자는 얇게 썰어서 말린 다음에 차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구요 조림이나 샐러드 등과 같이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2. 당뇨에 좋은 음식 두번째: 우엉

우엉

 

우엉은 땅속에 보석 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당과 지질 성분을 체내로 흡수되지 않게 막아주고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우엉에 탄닌 성분은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여드름이나 아토피 같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엉은 껍질채 말려서 차로 드시는 것이 좋구요 튀김이나 조림 등과 같이 여러 가지 요리로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엉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아랫배가 차거나 또는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여성분들께서는 주의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당뇨에 좋은 음식 세번째: 해조류

해조류

해조류는 체내에 들어오는 해로운 물질의 배출을 도와주어서 바다의 해독제 라고 불리우는데요 해조류의 미끌미끌하고 끈적끈적한 성분을 혈액을 맑게 해주고 다당류거 합류되어 있어서 혈당의 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조류의 경우 무침이나 죽, 국 등과 같이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수가 있기때문에 식탁에 자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4.당뇨에 좋은 음식 네번째: 견과류

견과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혈중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 엽산 무기질 식이섬유 등과 같이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점은 우리가 식사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뭐든지 과유불급 입니다. 견과류에 경우 하루에 본인 손 기준으로 한 주먹 정도만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당뇨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 오디

오디

뽕 나무에서 오디는 신맛을 내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 입니다.

 

안토시아닌과 루틴 등과 같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협심증이나 심혈관 질환 특히 당녀 개선에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오디는 얼려서 먹을 경우 안토시아닌 농도가 더 증가하기 때문에 효과를 더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디의 경우 주스나 요거트 잼 등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그리고 손쉽게 요리해서 드실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당뇨에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