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어린이 주걱턱 교정시기 및 치료방법

by Professor5 2020. 5. 8.

 

 

어린이 주걱턱 교정시기 치료방법 알아보기

 

어린이 주걱턱, 어떤 문제 생길까 ?

주걱턱 문제점

주걱턱을 갖고 있을 경우 치아 사이에 교합이 맞지 않아서 씹는 기능이 떨어지고 또 그에 따라 소화불량이 시달리거나 우울증 등의 정신과정 문제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가족중에 주걱턱이 있는 경우에 아랫니가 윗니를 덮으면서 거꾸로 물리는지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어린이 주걱터 치료 시기는 ?

주걱턱 치료 시기

발견즉시 성장교정 치료를 하거나 아니면 소아 청소년기 치료를 포기하고 성인이 되기를 기다릴수도 있습니다.

 

어릴수록 뼈 사이에 결합이 유연하기 때문에 발견 즉시 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이가 너무 어릴경우 치료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보통 만6세쯤 시작할 것을 권합니다.

 

 

어린이 주걱턱 치료 방법은 ?

 

주걱턱 치료방법

보통 만6세~8세 사이에 환자에서는 구외 교정 장치를 이용해서 위턱 성장을 촉진하고 아래턱은 아래 뒤쪽으로 회전시켜서 주걱턱을 교정합니다.

 

9세~10세 사이의 환자에서는 턱교정의 골격적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서 뼈에 직접 미니 플레이트를 심는 골격성 고정원 장치가 있는데요 주걱턱이 있을 때 턱 교정을 해주면 아이가 더 잘 씹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을 넘어서 앞면의 균형 잡힌 성장으로 한창 외모에 예민한 나이에 아이들한테 자신감을 줄 수가  있습니다.

 

 

병원을 선택하실 때에는 최신 주걱턱 교정술식을 잘 수행할 수 있는 교정 전문 치과를 찾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주걱턱 교정을 어렸을때 하면 양악수술을 피할 수 있을까 ?

 

주걱턱은 재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아 청소년기의 턱 교정을 해주면 나중에 커서 양악수술을 할 확률을 줄일 수 가 있고 또 최근에 턱교정 기법들이 더 발달했기 때문에 과거보다 수술 확률을 더 줄일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어린이 주걱턱 치료는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과 증상에 따른 올바른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