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관리법 꾸준히/생활건강정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원인 그레이브스병

by Professor5 2020. 5. 3.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을 과도하게 만들 때 발생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일반적인 원인은 다른 원인이 있지만 그레이브스 병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그레이브스 병을 다루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상태를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 하세요. 그리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심한 증상이 나타나면 스스로 치료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식이 요법 및 보충제 변경하기

 

셀레늄 보충제

1.갑상선을 회복하기 위해 셀레늄 보충제를 사용하기

셀레늄은 다른 일반적인 치료법과 함께 사용하면 갑상선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셀레늄은 그  자체로는 치료제로 쓰여지지 않는 것을 명심하는게 좋습니다. 


 

L 카르니틴 보충제

2.근육 약화를 개선하기 위해 L- 카르니틴 보충제를 복용하기

L- 카르니틴은 몸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종종 몸에있는 L- 카르니틴의 양을 감소시켜 근육 약화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합니다. 보충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사와 상담

3.단백질과 칼로리를 늘리기 위해 영양사와 상담하기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인해 많은 체중을 잃은 경우 칼로리 섭취량을 늘려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량을 잃는 경우 가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영영사와 상담하는것이 적절합니다.


 

칼슘 섭취

4.칼슘 섭취를 늘리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부서지기 쉬운 뼈나 얇은 뼈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이가 충분하지 않으면 의사에게 칼슘 보충제 복용에 대해 문의하세요.

 

 

 

요오드 섭취 제한하기

 

요오드 많은 미역 피하기

1.요오드가 많은 음식 피하기

해초와 같은 음식은 요오드가 많으므로 가능하면 피해야한다. 해산물은 요오드가 많을 수도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요오드가없는 종합 비타민을 선택

일부 종합 비타민은 요오드 공급원을 제공합니다.먼저 복용하기전에 의사와 꼭 상담해야합니다.

 

 

 

그레이브스병 증상 완화방법

 

선글라스로 눈 보호

1.선글라스로 눈 보호하기

그레이브스 병으로 인해 눈이 튀어 햇빛과 바람에 더 취약 해집니다. 선글라스는 이러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안약과 냉찜질

2.안약과 냉찜질을 사용하여 눈에 통증을 완화하기 

눈이 자극을 받으면 여분의 수분으로 인해 시원한 압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안약은 건조하고 긁힌 눈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개를 사용하여 머리 올리기

3.눈꺼풀이 붓지 않도록 밤에 머리를 올리기

이 상태는 밤에 눈꺼풀이 부어 오를 수 있으며, 아플 수 있습니다. 머리를 들어 올리면 중력으로 체액을 몸의 나머지 부분으로 끌어 올려 부기를 부드럽게 줄일 수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4.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자기관리 하기

불안은 그레이브스 병의 일반적인 증상이며, 삶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의사와 같이 이야기를 나누고 불안 관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에는 불안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자기 관리를하는 것이 포함될 것입니다.


 

5.옷을 편하게 시원한 상태로

열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땀을 많이 흘릴 수 있습니다. 느슨하고 가벼운 옷을 입으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료를 받는 시기

 

1.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상의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잘못 복용했다가는 특정 건강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보충제를 안전하게 복용 할 수 있도록 의사와 상담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2.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치료하는 동안 정기적으로 의사 만나기

의사는 치료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치료가 효과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담당의사는 새로운 치료법을 선택하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검진을 받아야하는지 의사에게 물어보고 조언을 따르세요.


 

3.보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그레이브스 병은 시력 저하, 시력 저하,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있는 눈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 문제를 발견하기 시작하면 안과 의사를 방문하여 모든 것이 괜찮은지 확인하기.


 

4.떨림이 발생할시

그레이브스 병은 손이나 손가락에 떨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두렵고 불안스러울 수 있습니다. 의사가 도움을 줄 수도 있으므로 의사와상의하여 관리를 위한 치료에 대해 알아보세요. 진전을 돕기 위해 약물을 복용하거나 다른 치료법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5.심장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치료받기

경우에 따라 그레이브스 병은 빠른 심장 박동 및 심방 세동을 포함한 심장 합병증을 유발하여 뇌졸중이나 심부전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치료를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증상과 관련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를 만나거나 응급실로 가야 됩니다.

댓글